포방터 돈가스 이사→“제주도行, 백종원 호텔 입점NO” [공식입장]

입력 2019-11-07 19: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포방터 돈가스 이사→“제주도行, 백종원 호텔 입점NO”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 포방터 시장의 돈가스집이 포방터 시장을 떠난다.

‘골목식당’ 측은 7일 동아닷컴에 “포방터 시장 돈가스집이 이사한다. 옮기는 곳은 제주도다. 현재 제주도에 식당 자리를 마련,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이다. 오픈 시점은 12월 중순이다. 상황에 따라 오픈 시기는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백종원이 보유한 호텔 ‘더본’ 입점 여부에 대해서는 “그런 소문이 있지만, 사실이 아니다. 포방터 돈가스집은 해당 호텔에 입점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이사 과정에는 백종원이 많은 조언을 했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백종원이 애정을 갖고 솔루션을 진행한 식당들과 꾸준히 연락하며 많은 조언을 전하고 있다고.

지난해 11월 ‘골목식당’ 포방터 시장 편에서 소개된 포방터 돈가스집은 백종원 극찬 속에 가장 주목받은 식당으로 통한다. 맛부터 가격까지 최고라는 극찬을 받으며 많은 스타가 방문한 명소다. 하지만 식당 인기가 높아질 수록 민원도 쏟아졌다. 일부 몰상식한 고객으로 인한 주민 민원과 주변 상가 피해 등이 바로 그것. 이에 결국 포방터 돈가스집은 이사를 결정했고, 이번에 제주도로 떠난다.


그리고 그 모습은 ‘골목식당’ 겨울특집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사부터 오픈 과정까지 상세히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겠다는 제작진의 각오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