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 이상화vs모태범 20년만에 빅매치 (ft.은퇴 비화)

입력 2020-02-02 16: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동상이몽2’ 이상화vs모태범 20년만에 빅매치 (ft.은퇴 비화)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역사를 새로 쓴 레전드 스케이트 선수 이상화, 모태범의 역대급 빅 매치가 펼쳐진다.

3일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에서는 이상화와 모태범의 깜짝 만남이 공개된다.

제작지에 따르면 이날 이상화는 평창올림픽 이후 2년 만에 평창을 다시 찾았다. 강남은 평창에서 훈련만 했었던 이상화를 위해 ‘힐링 겨울 코스’를 준비해 상화를 기쁘게 해줬다. 특히, 강남은 이상화의 절친인 모태범을 몰래 초대했고, 이 사실을 몰랐던 이상화는 모태범의 등장에 너무 놀라 입을 다물지 못했다.

26년 지기 절친인 두 사람은 초등학생 때부터 함께 훈련을 받았으며,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는 한국 최초로 스피드스케이팅 금메달을 나란히 획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런데 이날 모태범은 “어린 시절엔 상화를 싫어했었다”라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과연 두 사람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궁금증을 높인다.

이 가운데 이상화와 모태범의 스케이트 대결이 그려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남의 제안으로 무려 20여 년 만에 두 사람의 스케이트 대결이 펼쳐진 것. 시합 전 두 사람은 서로를 견제하며 강한 승부욕을 내비쳐 보는 이들까지 긴장하게 했다.

경기가 시작되자 두 사람은 ‘국대 클래스’다운 실력을 발휘, 빙판 위를 빠르게 질주해 지켜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강남은 그런 이상화를 보며 끊임없이 감탄했고, 다시 한번 반한 눈빛을 보냈다는 후문이다.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모태범과 한국의 레전드 빙속 여제 이상화 두 사람 중 누가 승리를 거머쥐었을지 주목된다.

그런 가운데 이상화는 절친 태범의 은퇴 소식을 기사로 접했다고 얘기하며 섭섭함을 토로했다. 이에 모태범은 24년 동안 몸 바쳤던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로서의 생활을 정리하고 갑작스레 은퇴를 결심한 사연을 고백해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방송은 3일 밤 11시.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