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스터트롯’ 단디, 지인 여동생 성폭행→징역 2년6월·집유 3년

입력 2020-07-24 14: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귀요미송’· 작곡가 단디, 지인 여동생 성폭행
재판부, 징역 2년6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
지인의 여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래퍼 겸 작곡가 단디(33·본명 안준민)가 징역 2년6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24일 오전 서울동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손주철) 심리로 단디에 대한 선고공판이 열렸다.

재판부는 단디에게 징역 2년6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또한 160시간의 사회봉사,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으며, 3년 간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의 취업제한을 명했다.

재판부는 “피고인(단디)은 피해자의 성적 자기 결정권을 침해하고, 범행을 부인했다가 DNA 검사를 통해 범행이 밝혀지자 그제야 범행을 시인했다. 그 과정에서 피해자가 고통을 받았다”며 “다만 이 사건 외에 별다른 범죄 전력이 없는 점,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이 유리하게 작용한다”고 양형의 이유를 밝혔다.

단디는 지난 4월 지인의 집에서 술을 마신 뒤 잠을 자던 지인의 여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단디는 범행 당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지난 3일 진행된 첫 공판에서 검찰은 단디에게 징역 3년과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취업제한명령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단디 측 변호인은 피고인이 피해자에게 큰 상처를 준 점을 반성하고 있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한편 단디는 국민적 인기를 끌었던 ‘귀요미송’, ‘귓방망이’, ‘살리고 달리고’ 등을 만든 작곡가로 ‘쇼미더머니4’와 ‘내일은 미스터트롯’에도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