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MIA전 이어 ‘NYY-PHI전도 취소’… ML 줄취소 전망

입력 2020-07-28 07: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우려했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일어난 가운데, 뉴욕 양키스와 필라델피아 필리스전도 취소됐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28일(이하 한국시각) 볼티모어 오리올스-마이애미 말린스전에 이어 뉴욕 양키스와 필라델피아의 경기도 취소했다고 전했다.

이는 마이애미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 감염 때문. 현재 마이애미에서는 코칭 스태프를 포함한 총 1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마이애미의 홈 개막전이 취소됐다. 또 마이애미 선수들이 시티즌스 뱅크 파크를 거쳤기 때문에 뉴욕 양키스와 필라델피아의 경기도 취소됐다.

문제는 이 2경기의 취소가 아니다. 메이저리그는 축구, 농구와 달리 매일 경기가 있다. 계속된 경기 취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애미는 볼티모어와 홈-원정을 오가며 4연전을 치를 계획이었다. 28일 이후 3경기의 성사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또 필라델피아는 오는 29일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후 홈경기는 8월 8일 애틀란타 브레이스브전. 이 경기들의 성사 여부 역시 알기 어렵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이번 마이애미의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에도 불구하고 리그 중단이나 취소는 없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