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주택관리사보 2차 시험이 한 달여 앞둔 가운데 올해부터 시작된 상대평가 전환에 많은 수험생들이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차 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는 합격생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
2021년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그렇기 때문에 합격만을 바라보고 교육기관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것’에 대해서도 교육기관 선택 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바로 합격 이후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퇴직 후 노후대비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 합격 이후가 더욱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빠른 취득은 물론 합격 이후 취업 및 실무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합격 이후 가장 많이 갖는 고민인 취업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고자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와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한다.
동문회는 국내 최대 주택관리사 네트워크를 제공해 취업 알선 및 실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는 매년 말 열리는 최대규모의 ‘합격자 축하 모임’에서 시작된다.
에듀윌 취업지원센터는 실무교육, 현장실습, 취업가이드, 취업인계의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구직을 지원한다. 실무지식을 쌓으며 업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동문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체계적인 실습 연계를 지원한다. 공채 정보는 물론 인맥을 활용한 고급 채용정보도 공유하며, 자소서 작성방법부터 자주 나오는 면접 문제까지 차별화된 취업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