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IN生'(인생)의 수록곡 '아니 (Any)'를 최초 공개했다.
31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영상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IN生> UNVEIL : TRACK "아니 (Any)"'(스트레이 키즈 '인생' 언베일 : 트랙 "아니")'를 오픈하고 더 강력해진 '마라맛 음악'을 선보였다.
'UNVEIL : TRACK'은 스트레이 키즈 만의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로, 새 음반 수록곡 중 일부를 감각적인 영상에 담아 선공개하는 방식이다.
오늘(31일) 오픈한 '아니 (Any)'는 선택의 순간에 어쩔 수 없이 마주하게 되는 마음에 들지 않는 상황을 그린 곡이다. 쉬운 질문마저 '응'이라 대답할 수 없고 '아니'라고만 답해야 하는 슬픈 현실을 재치있게 노래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원하던 거 하는데 원하는 대로 안 돼, 생각한 건 많은데 생각하는 대로 안 돼" 등의 가사를 통해 답답함을 전달했다.
영상 속 여덟 멤버는 반항적인 표정 연기를 선보이며 어떤 것도 내키지 않는 마음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또 뭔가를 찾기 위해 필사적으로 달리는 모습, 레이싱을 하듯 질주하는 차 등 속도감 넘치는 화면 연출로 보는 재미를 높였다.
특히 오버롤 팬츠의 벨트를 한쪽 어깨에만 걸치고 화려한 이어링, 비니 등을 활용해 스트레이 키즈 표 스트리트 무드를 강조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7일 첫 정규 음반 'GO生'(고생)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첫 1억 뷰를 달성했다. 정규 1집 'GO生'으로 한터 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2만 7930장으로 자체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1억 클릭 수를 돌파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9월 14일 'GO生'의 리패키지 앨범 'IN生'을 발매하고 뜨거운 열기를 이어간다.
(사진출처: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IN生> UNVEIL : TRACK "아니 (Any)"' 영상 화면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