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안재현, ‘신서유기8’ 출연 불발…구혜선과 다른 행보

입력 2020-08-31 16: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이슈] 안재현, ‘신서유기8’ 출연 불발…구혜선과 다른 행보

배우 안재현이 tvN ‘신서유기8’으로의 복귀가 불발됐다. 올해 1월 종영한 MBC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 이후 대외적인 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안재현의 복귀가 언제 이뤄질지 관심이 쏠린다.

31일 오전 한 매체는 단독 보도를 통해 안재현이 현재 기획 단계로 알려진 ‘신서유기8’에 합류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신서유기’ 측은 동아닷컴에 “제작진과 안재현이 서로 논의 끝에 이번 시즌에는 출연을 안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 시즌 촬영에 대해 “현재 기획 단계이기도 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촬영일은 신중히 결정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신서유기’ 측은 시즌8에 대한 공식입장에서도 8월 국내에서 새 시즌이 촬영된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편성, 촬영일정, 장소, 콘셉트 등 아무것도 정해진 바 없다”며 말을 아껴왔다.

안재현은 지난 2016년 군 입대로 인해 하차하게 된 이승기의 후임으로 ‘신서유기’ 시리즈에 합류했다. 이후 그는 전처인 구혜선과 함께 출연했던 ‘신혼일기’를 시작으로 ‘강식당’ 시리즈에도 꾸준히 출연하며 나영석 사단의 고정 멤버로 활약했다.

그러나 지난해 8월 인스타그램 설전을 통해 알려진 구혜선과의 불화가 수면 위로 떠올랐고 폭로에 폭로가 이어지며 진흙탕 싸움으로 번졌다. 이 폭로 과정에서도 ‘신서유기’가 언급됐고 결국 시청자 게시판에 안재현의 하차 요구가 빗발치는 사태로 발전했다.

결국 안재현은 2019년 9월 tvN의 공식입장을 통해 ‘신서유기7’에서의 하차를 발표했다. 여기에 이번 시즌8에서의 합류도 거부하면서 그를 ‘신서유기’에서 다시 볼 수 있을지조차 불투명해진 상황이다.

이에 반해 구혜선은 전에 없이 활발한 공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지난 7월 15일 안재현과 4년 2개월간의 결혼생활이 법적으로 마무리 된 이후 음악 및 미술 활동은 물론, 체중 감량 소식까지 전했다.

먼저 구혜선은 합의 이혼이 결정된 다음날인 7월 16일 피아노 뉴에이지 앨범 ‘숨3’의 복귀 사실을 알렸다. 또, 지난달 23일에는 YG 엔터테인먼트 시절 인연을 맺은 김성훈 대표가 설립한 새 소속사로의 이적을 결정했다.

뿐만 아니라 구혜선은 최근 14kg 감량 사실을 알리고 그만의 독특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는 등 대중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안재현과 구혜선, 두 사람이 이혼 결정 후 판이하게 다른 행보를 보여줘 눈길을 끈다.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는 상투적인 문구가 이토록 잘 어울릴 수가 없다. 이제 남남이 된 안재현과 구혜선, 두 사람 모두 배우이자 연예인이라는 각자의 본업에 충실해 주길 기대해 본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