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6’ 김종국, 사상 첫 언택트 녹화서 최초의 2회 우승 원조가수 등극

입력 2020-09-25 22: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JTBC ‘히든싱어6’(기획 조승욱, 연출 홍상훈 신영광)의 두 번째 리매치 주인공 김종국이 시리즈 역사상 첫 언택트 녹화에서 최초로 2회 우승을 차지한 원조가수가 됐다.

김종국 편부터 ‘히든싱어6’는 100명의 관객 대신 온라인 국민 판정단과 함께 녹화를 진행, 현장에는 텅 빈 객석과 연예인 판정단으로만 진행했다.

앞서 김종국은 7년 전 ‘히든싱어’ 시즌1에 출연해 4라운드에서 79표를 받으며 여유롭게 최종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게다가 당시 1라운드 ‘가장 김종국 같지 않은 사람’을 뽑는 투표에서 0표를 받아, 비교가 불가능한 원조가수의 실력을 입증했다.

MC 전현무는 “제작진의 속을 썩인 장본인”이라고 말했고, 김종국은 “그렇게 안 된다는 걸 알아도 덤비니, 들어는 드릴게”라며 의기양양해 했다.

이날 김종국 편 녹화는 전 국민 누구나 온라인 국민 판정단으로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녹화로 진행됐다. 때문에 통에 기록되는 숫자의 자릿수부터 완전히 달라졌다. 김종국은 “하필 나부터 이렇게 녹화 방식이 비대면으로 바뀌었는데, 직접 보는 게 아니니까 아무래도 더 헷갈리지 않을까?”라며 “제작진에게 이건 정말 ‘천운’이다”라고 여유를 부렸다.

하지만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한 김종국의 절친 차태현은 “연예인 판정단은 단 18명뿐이어서, 우리가 잘 맞혀도 압도적인 숫자의 온라인 판정단이 아니라고 결론 내리면 떨어지는 것 아니냐”며 “그러니 저는 처음부터 김종국 같지 않은 사람 말고 ‘진짜 김종국’을 찍어보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종국은 정색하며 “나를 찍지 말고, 그냥 말로만 맞혀”라고 말했고, MC 전현무는 “왜 갑자기 약한 모습이냐”며 웃었다. 그러자 김종국은 “확보할 수 있는 표는 깔고 가야죠. 한 표, 한 표가 소중해요”라며 ‘표심’을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결국 김종국은 1라운드부터 4라운드까지 모두 1등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