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수민 사과 “불법 영화 시청 죄송”

입력 2021-01-12 0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수민 불법 영화 시청 논란
SNS 게시물 삭제→사과문 게재
이수민 “잘못 깨닫고 반성”
배우 이수민이 불법 사이트를 통해 영화를 시청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수민은 11일 밤 인스타그램 계정에 “안녕하세요 이수민입니다. 지난 2일 인스타그램에 영화 ‘화양연화’와 ‘영웅본색’ 스크린 샷을 게시했던 사실이 있습니다. 불법 사이트라는 것을 뒤늦게 인지하게 됐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수민은 “다운로드를 한 것은 아니었지만, 불법 사이트로 영화를 시청한 것 자체가 잘못된 행동임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깊이 사과하며 앞으로 더 신중히 행동하고 조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썼다.

앞서 이수민은 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새해 첫 영화들 #화양연화 #영웅본색”이라는 글과 영화 ‘화양연화’와 ‘영웅본색’ 재생되는 화면을 올렸다. 문제는 공식 스틸 컷이 아닌 영화 재생 화면을 캡처해 올리는 것으로 행동이다. 이는 불법에 해당한다.
또한, 시청 방식도 문제다. 불법 사이트로 이용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수민이 올린 사진 속 사이트 주소가 불법 사이트라는 것. 불법 사이트를 이용해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이용했다면 이는 범죄에 해당한다.
논란이 거세지자, 이수민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이후 공식 사과문을 통해 반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다음은 이수민 SNS 전문
안녕하세요 이수민입니다.

지난 2일 인스타에 영화 '화양연화' 와 '영웅본색'의 스크린 샷을 게시했던 사실이 있습니다. 불법 사이트라는 것을 뒤늦게 인지하게 되었고, 다운로드를 한 것은 아니었지만 불법 사이트로 영화를 시청한 것 자체가 잘못된 행동임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깊이 사과 드리며, 앞으로 더 신중히 행동하고 조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