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타(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SMTOWN LIVE “Culture Humanity”’(에스엠타운 라이브 “컬처 휴머니티”)에서 들려준 신곡 ‘감기약 (Cough Syrup)’이 정식 발표된다.
SM ‘STATION’(스테이션)을 통해 공개되는 강타의 신곡 ‘감기약 (Cough Syrup)’은 1월 15일 낮 12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신곡 ‘감기약 (Cough Syrup)’은 감각적인 비트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트렌디한 감성의 R&B 장르 곡으로, 이별의 아픔에서 헤어나올 수 없는 마음을 지독한 감기에 걸린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눈길을 끈다.
더불어 이번 곡은 지난 1일 전 세계에 무료 중계되어 한국 온라인 콘서트 사상 최다 시청 기록을 세운 ‘SMTOWN LIVE “Culture Humanity”’에서 선공개해 높은 관심을 얻었으며, 오랜만에 선보이는 강타의 신곡인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SM ‘STATION’은 다양한 가수 및 프로듀서, 작곡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된 다채로운 음악을 발표하고 있으며, 라이브 비디오, 인터뷰 영상 등의 콘텐츠도 제작, 독자적인 ‘SM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