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소문’ 이찬형 “염혜란과 서사, 많이 배웠다” [종영소감]

입력 2021-01-25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찬형, 다정한 융인 권수호 완벽소화
“따뜻함 지닌 권수호, 어떻게 표현할 지 걱정 많았다”
배우 이찬형이 ‘경이로운 소문’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24일 종영한 OCN ‘경이로운 소문’에서 치유 능력자 추매옥(염혜란 분)의 저승 파트너인 권수호 역을 맡아 활약한 이찬형이 소감을 전했다. 25일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이찬형은 “처음 권수호를 맡게 됐을 때가 아직 생생하다. 다른 융인들과 달리 따뜻함을 지닌 이 캐릭터를 어떻게 하면 잘 표현 할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 영광이었고 더없이 행복했다”고 말했다.

그는 “극 중 추매옥과 서사가 있었는데, 염혜란 배우님께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수중 장면이 끝나고 감기 걸리지 말라며 걱정해주셨던 것이 특히 기억에 많이 남는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찬영은 “함께한 감독, 스태프, 선배님들께 많이 배웠고 그만큼 즐거운 현장이었다"며 "16부작 작품은 ‘경이로운 소문’이 처음이었던 만큼 정말 소중한 기억이 될 것 같다. 이 기억을 안고 더 좋은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극중 이찬형은 악귀를 잡는 카운터들과 사후 세계의 융인들 사이에서 의견 조율을 도왔다. 특히 따뜻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냉철한 융인들 가운데 인간적인 면모를 지닌 융인으로 활약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저승 파트너였던 추매옥과 모자 사이인 것이 드러나면서, 과거 사고로 인해 이별할 수 밖에 없었던 사연이 밝혀졌다. 이 때 이찬형은 의식 불명 상태의 추매옥과 재회하며 외로움과 슬픔을 애틋하게 표현해 내 극에 몰입도를 높였다.

이찬형은 2019년 웹드라마 ‘리필(re-feel)’의 남자 주인공 한재희로 데뷔, 훈훈한 외모와 신선한 매력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웹드라마 '진흙탕 연애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이어 ‘경이로운 소문’까지 앞으로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사진=미스틱스토리, OCN ‘경이로운 소문’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