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엑소 디오(도경수) #전역소감 #솔로 컴백 #♥애교 ft.세훈

입력 2021-01-26 10: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엑소 디오(도경수) #전역소감 #솔로 컴백 #♥애교 ft.세훈

엑소 디오(도경수)가 전역 소감을 전했다.

최근 전역 전 마지막 휴가를 나왔다가 25일 미복귀전역한 디오. 그는 26일 새벽 네이버 V앱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섰다. 디오는 “안전하게 전역했다. 엘소엘(팬덤) 여러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려고 개인적으로 브이앱을 켰다. 기다려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인사했다.


조리병으로 군 복무했던 디오는 “군대에 있을 때 해보고 싶었던 것들이 많았다. 기타도 쳐보려고 했지만 밥하느라 바빠서 많이 못 쳤다”면서 “‘취사병, 조리병이 힘들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요리를 너무 좋아해서 입대 전에 자격증도 취득했다. 힘들긴 했지만 뜻 깊은 경험이었다. 살면서 그렇게 대량 조리를 언제 해볼까 싶기도 하다. 조금이라도 더 맛있게 요리하려고 노력했는데 다 맛있다고 해줘서 기뻤다”고 고백했다. 그는 “군대에서 팬분들이 보내주신 편지를 다 읽었다. 개인정비 시간에는 편지 읽으면서 시간을 보냈다. 읽으면서 너무 뿌듯했고 기분도 좋았다. 자랑도 했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디오는 휴가 때 엑소 콘서트도 다녀왔다고 밝혔다. 그는 “진귀한 경험이었다. 플레이어로서 무대에 서면서도 ‘엑소가 하는 콘서트를 내 눈으로 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보니까 너무 좋더라. 다들 잘하더라. 신기하기도 했다. 너무 재밌게 봤다”고 회상했다. 디오는 “제대하고 멤버들과 만나 같이 맛있는 것도 먹고 이야기도 나눴다. 남자들끼리 군대 이야기 많이 하는데 안 다녀온 친구들은 모른다. 다녀와 봐야 아는 거니까”며 군필자의 여유도 드러냈다.


입대일에 맞춰 발표했던 솔로곡 ‘괜찮아도 괜찮아’도 언급했다. 디오는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너무 뿌듯했다. 전하고 싶은 말을 노래로 전할 수 있다는 게 좋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음악이 많다. 들려드리려고 열심히 계획 중”이라고 새 앨범 발표도 예고했다. 디오는 “(솔로) 앨범 준비도 열심히 하고 있다. 곡은 준비 완료했고 가사를 작업하고 있다. 녹음해서 들려드리려고 한다.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다. 얼른 준비해서 들려드리겠다”고 귀띔했다.

배우 설경구와 함께 ‘신과함께’ 김용화 감독의 신작 ‘더 문’에 출연하는 디오. 그는 “아직은 말씀드릴 수 없지만 너무 재밌다.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배우로서의 계획도 전했다. 더불어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상 말미 엑소 세훈이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오버하고 있네”라며 강렬한 멘트와 함께 나타난 세훈은 볼하트 애교 요청을 격하게 거부하는 디오에게 애교를 종용하고 떠나 웃음을 자아냈다. 쑥스러워서 손하트도 겨우한 디오는 끝내 볼하트를 하지 않고 황급히 방송을 마무리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