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더 비기닝’ 연기 고수들 촬영기 공개

입력 2021-01-30 0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루카:더 비기닝’ 연기 고수들 촬영기 공개

‘루카 : 더 비기닝’ 세계관을 완성할 연기 고수들의 뜨거운 연기 열전이 펼쳐진다.

2021년 tvN 월화드라마의 포문을 여는 ‘루카 : 더 비기닝’(연출 김홍선, 극본 천성일,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테이크원컴퍼니, 에이치하우스) 측은 30일 김상호, 박혁권, 안내상, 진경 등 베테랑 배우들의 연기 포텐 터지는 촬영기를 공개했다. 독창적인 세계관의 완성에 방점을 찍을 이들의 비범한 아우라가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루카 : 더 비기닝’은 특별한 능력 때문에 쫓기게 된 지오(김래원 분)가 유일하게 그를 기억하는 강력반 형사 구름(이다희 분)과 함께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스펙터클 추격 액션극이다. ‘보이스1’, ‘손 the guest’ 등 독보적인 연출 세계를 펼쳐온 김홍선 감독과 ‘추노’, ‘해적’ 등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사랑받아온 천성일 작가가 의기투합, 인간의 진화를 소재로 장르물의 새 지평을 연다. ‘베테랑’, ‘베를린’, ‘도둑들’ 등 한국 영화계에서 내로라하는 최영환 촬영감독이 선택한 첫 드라마라는 점도 흥미롭다. 여기에 영화 ‘안시성’ 장재욱 무술 감독까지 가세해 스케일이 다른 추격 액션의 탄생을 예고한다.

무엇보다 강렬한 추격 액션을 선보일 김래원, 이다희, 김성오를 비롯해 김상호, 박혁권, 안내상, 진경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합류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름만으로도 완성도를 담보하는 연기 고수들의 하드캐리가 ‘루카 : 더 비기닝’을 기다리는 또 하나의 이유로 손꼽힌다.

이날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빈틈없는 배우들의 묵직한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다. 김상호는 강력반 팀장이자 베테랑 형사 최진환으로 분해 특유의 친근하고 능청스러운 연기로 캐릭터의 매력을 맛깔나게 풀어낸다. 거친 현장에서 팀원들을 진두지휘하는 모습은 푸근한 인상이지만 날카로운 감을 가진 베테랑 형사의 카리스마를 보여준다. 그는 평생을 쫓아온 진실을 향해 거침없이 돌진하는 구름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이다희와 완벽한 연기 앙상블을 펼친다.

차별화된 세계관의 핵심인 ‘휴먼테크’ 연구소를 구성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미스터리한 매력도 흥미롭다. 박혁권은 휴먼테크 연구소의 L.U.C.A.(루카)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숨은 실세, 국정원 ‘김철수’로 무게감을 더한다. 등장부터 남다른 아우라를 뿜어낸 그는 “지오, 수거하겠습니다”라며 욕망을 드러낸다. 무엇보다, 사람이 아닌 물건을 취급하는 듯한 비정한 모습은 그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실체를 더욱 궁금케 한다. 안내상은 국내 최고의 유전자 편집 이론을 확립한 실력자이자, 가장 완벽한 인간을 만들기 위해 집착하는 휴먼테크 연구소 소장 ‘류중권’으로 분한다. 그는 L.U.C.A.(루카) 프로젝트를 유일하게 성공시킨 과학자로서 소름 돋는 광기를 분출하며 시선을 압도한다. 진경은 세상을 발아래 두려는 야심가로, 휴먼테크를 설립해 최고의 과학자들을 영입해온 미스터리한 인물 ‘황정아’로 변신해 강력한 카리스마를 뿜어낸다. “믿음이 막 터지기 시작한 풍선처럼 팽팽하게 차오른다. 풍선을 터트릴 바늘 하나만 있으면 된다”는 그의 무서운 야심이 ‘휴먼테크’와 L.U.C.A.(루카) 프로젝트의 비밀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세 사람의 불꽃 튀는 신경전도 심상치 않다. 김철수는 연구결과로 류중권을 압박하고, 류중권은 자신의 연구에 대한 자부심과 집착으로 날 선 반응을 보인다. 황정아의 뒤를 따르며 상황을 보고하는 김철수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서로 다른 욕망을 위해 뭉친 이들의 지독한 추격의 끝은 무엇일지, 특별한 능력 때문에 세상과 외로운 사투를 벌이는 지오와는 어떤 연결 고리가 있는지 궁금증을 더한다.

탄탄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연기 고수들이 빚어낼 캐릭터들의 활약은 스펙터클 추격 액션을 즐기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연출을 맡은 김홍선 감독 역시 “인정받는 배우 군단들이 함께 해서 든든했다. 최적의 연기자들이 펼치는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는 매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루카 : 더 비기닝’은 오는 2월 1일(월) 밤 9시에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