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엔하이픈, ‘케이콘택트3’ 출격

입력 2021-03-18 18: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빅히트 레이블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ENHYPEN(엔하이픈)이 'KCON:TACT 3'(이하 '케이콘택트 3')에 출격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ENHYPEN은 오는 20~28일 온라인 기반으로 열리는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3'에 출연해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1일, ENHYPEN은 27일 각각 무대를 펼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minisode1 : Blue Hou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5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대세'로 떠올랐다.

이후 올 1월 일본에서 발매한 정규 1집 'STILL DREAMING'으로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및 주간 차트 정상을 휩쓰는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 진입,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K-팝 아티스트 가운데 일본 앨범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 진입한 것은 방탄소년단에 이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사상 두 번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또한 지난 15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제35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데뷔와 동시에 '4세대 신흥 대세'로 급부상한 ENHYPEN은 데뷔 4개월 만에 '케이콘택트 3'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ENHYPEN은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으로 가온차트 기준 발매일 단 하루에만 총 31만 8,528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2020년 데뷔한 그룹의 앨범(단일 앨범 기준) 판매량으로는 최고 기록이다.

더욱이, 데뷔 앨범으로 일본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와 일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의 '히트시커스 앨범', '월드 앨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ENHYPEN은 국내와 해외 유수 매체들의 호평 속에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4관왕을 석권하는 등 무한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K-팝의 선두 주자로 도약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ENHYPEN은 '케이콘택트 3' 무대를 통해 또 한 번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 줄 예정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ENHYPEN의 '케이콘택트 3' 무대는 오는 21일과 27일 오후 9시부터 티빙 및 'Mnet K-Pop'과 'KCON Official'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