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마마무 회사 RBW, ‘하나의 중국’ 지지 해명 “직원 단독 행동”

입력 2021-03-31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문] 마마무 회사 RBW, ‘하나의 중국’ 지지 해명 “직원 단독 행동”

그룹 마마무의 소속사 RBW가 ‘하나의 중국’ 지지 논란에 사과했다.

31일 새벽 RBW 공식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계정 등에는 “우리 회사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고수한다”는 내용의 글이 영어와 중국어로 게재됐다.

‘하나의 중국’은 중국 대륙과 대만 섬, 홍콩, 마카오는 절대 나누어질 수 없는 것이고 합법적인 중국 정부는 오로지 하나라는 주장을 뜻하는 원칙이다. 중국이 대만을 외교적으로 고립시키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방침. 갓세븐 잭슨, 에프엑스 출신 빅토리아 등이 지지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RBW는 해당 글은 삭제하고 “내부적 협의되지 않은 내용의 게시글로 혼란을 빚어 죄송하다”고 남겼다. 이후 공식입장을 밝히며 해당 글이 게재된 경위를 설명했다. 이들은 “확인 결과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빚어진 일이며, 발견 즉시 삭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로 인해 많은 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겠다. 직원의 개인행동이지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RBW에는 걸그룹 마마무를 비롯해 원어스, 원위, 브로맨스, 퍼플키스 등이 소속돼 있다.


● RBW 공식입장 전문

금일 새벽 내부적으로 논의되지 않은 게시글이 회사 SNS에 업로드되었습니다.

확인 결과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빚어진 일이며, 발견 즉시 삭제 조치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의 개인행동이지만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