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온라인 새 결제수단으로 모바일 강원상품권 도입

입력 2021-04-02 08: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역전용 상품권 위한 신규 결제 시스템
강원상품권 제휴 숙박 이용 시 사용 가능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온라인 신규 결제수단으로 도입했다.

강원상품권은 지난해 강원도가 지역경제 침체의 주 원인인 지역자금 외부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지역전용 상품권이다. 야놀자 앱 내 강원상품권 제휴 숙박 상품 이용 시 사용 가능하다.

신규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야놀자는 지역화폐 유통 활성화를 위해 4월 동안 모바일 강원상품권 이용 시 최대 4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강원도 평화·탄광 지역 내 숙소를 이용할 경우 최대 5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지난해부터 강원도와 협력해 여행상품 및 콘텐츠 개발부터 지역상품권 유통 확대까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만큼, 지자체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야놀자와 강원도는 지난해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원도X야놀자 안심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여행업계를 위한 최초의 민관협력 사례로 프로젝트 기간 중 강원지역 상품 및 참여 제휴점 거래액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높은 성과를 냈다. 지난해 9월에는 여행업계 최초로 지자체와 공동 운영하는 강원도 여행상품 상설전용관도 개관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