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론바이오 C3샴푸·헤어토닉, 제품명 ‘C3 Da Balmo’로 미국 FDA 일반의약품 등록

입력 2021-04-20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론바이오 주식회사(대표 조진형)가 20일 “C3 샴푸와 C3 헤어토닉이 미국 FDA OTC Homeopathic(동종 요법)에 등록되었다”고 발표했다. OTC는 ‘Over the counter’의 약자로 일반인이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을 말한다.

C3샴푸와 C3헤어토닉이 FDA OTC에 등록한 ‘Homeopathic’은 기존 화학제품과 달리 천연성분으로 부작용이 없으면서 ‘탈모방지 및 발모 효능’을 함께 갖춘 과학적 근거가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등록된 용도는 모발성장, 모발재생, 탈모방지 등 세 가지이다.

카론바이오의 ‘카론 솔루션’은 지난해 6월 미국 FDA 적격 승인기관인 한국 바이오톡스텍에서 C3 샴푸와 헤어토닉의 탈모 방지 및 발모 효능을 이미 검증 받았다. 11월에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항산화 효능과 항염 효능도 검증받았다.

세계적 피부 과학연구소이자 공인 인증기관인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사의 인체적용 임상시험을 통해 제품의 내약성 및 안전성을 보증하는 최고등급의 5-스타 인증을 지난해 9월 국내 최초로 획득하기도 했다.

미국을 비롯한 주요 선진국에서는 이미 ‘Homeopathic Medicine’을 의약품으로 인정하고 있다. 미국 의학협회가 참여해 출간하고 미국 내 의사, 약사, 간호사들이 사용하는 의약품 및 건강기능 식품에 대한 정보들이 수록된 PDR(Physicians’ Desk Reference)이라는 약전에도 부작용이 없는 천연 치료제로 등재되어 있다.

카론바이오 측은 “작년부터 독일 더마테스트사와 진행해온 ‘탈모 방지 및 발모효능’에 관한 인체적용 임상시험 결과는 물론, 국내 대학교의 ‘카론솔루션에 관한 탈모 방지 및 모발 성장, 재생효능’에 관한 SCIE 논문도 함께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