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피로회복…건기식 시장서 남성 건강기능식품 인기

입력 2021-05-21 10: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천호엔케어의 남성전용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남성건강’

이너뷰티, 갱년기 건강 등 여성 중심 시장에 변화
천호헬스케어, 세리박스, TFT 남성전용 상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연령과 성분에 따라 세분화되고 있다. 특히 이너뷰티, 갱년기 건강관리, 체중조절 등 여성을 위한 제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남성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들도 다수 출시되고 있다.

2020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조사대상자 남성(1,501명)의 64%가 최근 1년간 건강기능식품 섭취 경험이 있다고 응답해 2019년보다 3%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또한 2020년 남성들의 건강기능식품 구입률도 51.5%로 나타나 2019년 47%대비 4.5% 증가했다. 이러한 남성들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관련 업계의 반응도 뜨겁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3월 출시한 남성전용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남성건강’의 경우 4월 매출이 전월 대비 56%나 증가했다. ‘액티브솔루션 남성건강’은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 함유 유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추출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비타민B6를 담은 8중 기능성 제품이다.

헬스케어 브랜드 세리박스는 잦은 야식과 회식으로 바쁜 남성들을 위해 다이어트, 간 건강, 피로회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세리번 블루맨’을 출시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녹차 추출물 카테킨,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이 함유했다.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브랜드 TFT도 남성건강 전문 브랜드 ‘마노플랜’을 런칭하고 ‘마노플랜 멀티비타민’을 내놓았다. 성인 남성에게 필요한 12종의 비타민과 8종의 미네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홍삼농축액분말, 마카추출분말, 산수유추출분말 등 8종의 부원료를 갖추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