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호, 15일 긱스 ‘오피셜리 미싱유’ 리메이크곡 발표

입력 2021-07-13 09: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싸이월드 BGM 2021 일환
티저 영상 공개
가수 가호 (Gaho)가 힙합 듀오 긱스(Geeks)의 대표곡을 리메이크한다.

13일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가호가 ‘싸이월드 BGM 2021’ 세 번째 리메이크 곡으로, 긱스(릴보이, 루이)의 ‘Officially Missing You (오피셜리 미싱 유)’ 가창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발매 소식과 함께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Cyworld_Official)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에는 ‘싸이체’로 꾸며낸 그 시절 미니홈피의 아련한 감성, 아기자기한 미니룸 속 가호의 미니미, 사진첩에 게재된 가호의 녹음 현장까지 담아내며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영상과 함께 가호가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한 ‘Officially Missing You’의 한 소절이 흘러나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에 곧 베일을 벗을 음원 풀버전에 대한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Officially Missing You’는 힙합 듀오 긱스가 2011년 발표한 첫 번째 EP앨범의 데뷔곡이자 캐나다 가수 타미아(Tamia)의 히트곡을 샘플링한 곡으로,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익숙한 멜로디에 긱스의 유니크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며 당시 각종 음원 차트에서 대이변을 일으켰고 지금까지도 대중에게 긱스의 대표곡으로 회자되고 있다.

가호는 ‘이태원 클라쓰’ ‘비밀의 숲 2’ ‘스타트업’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고 ‘Rush Hour (러시아워)’ ‘Home (홈)’ 등 앨범을 발매하며 꾸준하게 음악 활동을 해온 실력파 가수다. 가호는 그동안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내공을 바탕으로 ‘Officially Missing You’를 새롭게 재해석할 예정이다.

가수 가호 (Gaho)가 가창한 ‘싸이월드 BGM 2021’의 세 번째 리메이크곡 ‘Officially Missing You’는 오는 1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