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단신] 마사회 SNS 콘텐츠 만족도 조사 外

입력 2021-07-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사회는 디지털 채널 운영에 대해 8월 6일까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채널 대상은 한국마사회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이다. 설문 내용은 마사회 SNS 채널 콘텐츠 및 이벤트 만족도, 디자인과 댓글 응대 등에 관한 의견, SNS 채널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등이다. 설문 응답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30명), 커피(150명) 쿠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도핑검사소 이공계 연수사업 완료

한국마사회 도핑검사소는 23일 이공계 출신 구직자 16명을 대상으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2021년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을 완료했다. 이공계 분야 인력 수급 불균형을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시험인증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이수한 연수생이 5월부터 도핑검사소에서 8주간 멘토링 연수를 받았다. 연수생들은 경주마 약물검사 및 말 친자감정 등의 유전자 검사, 경마산업 이해 등 실습 및 실무 등을 교육받았다.


유캔센터 과몰입 예방 캠페인

마사회의 대구·창원 유캔센터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 경남센터와 30일부터 과몰입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마사회 사업장에서 이용자 스스로 과몰입 수준을 진단하고 예방하도록 안내한다. 현재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은 경마장 또는 장외발매소 입장인원의 30% 또는 20% 선에서 입장 가능하다. 유캔센터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중독여부 자가점검 테스트인 도박문제선별검사(CPGI)를 시행하고 위험군별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