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세라, ‘빨강구두’ OST ‘사랑했는데 왜 떠나서’ 31일 공개

입력 2021-07-30 17: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이세라(J-CERA)가 OST 가창으로 2021년 여름 활동을 이어간다.

소찬휘, 장희영, 황가람을 뒤를 이어 KBS2 일일 드라마 ‘빨강구두’ OST 가창 대열에 합류한 제이세라는 수록곡 ‘사랑했는데 왜 떠나서’ 음원을 31일 발표한다.

‘사랑했는데 왜 떠나서’는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한 연주와 제이세라의 애절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 슬픔의 발라드다. 제이세라의 기존 곡들과는 다르게 중저음의 보컬이 힘 있게 전해오는 곡으로 새롭고 색다른 제이세라의 창법이 신선하게 느낄 수 있다.

초고음과 저음 3옥타브를 넘나드는 그녀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부한 스트링라인이 하나되어 드라마틱한 슬픔을 표현했다.

‘사랑했는데 왜 떠나서 / 너를 널 미워하게 해 / 지독한 이 마음이 부셔지길 / 다시 다시 바래보지만 / 내 뜻대로 안돼’라는 가사는 극중 이별을 맞이해 가슴 아파하는 남녀 주인공의 실루엣을 보는 듯한 이미지로 부상한다. 밉지만 잊을 수 없는 사랑을 표현한 곡으로 제이세라의 완벽한 가창력과 매력적인 목소리를 극중 스토리를 압도한다.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을 펼쳐 오며 인기 대세 작곡팀으로 조명받고 있는 플레이사운드의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최철훈이 작곡과 편곡에 걸쳐 의기투합 한 끝에 내놓았다.

2010년 가요계 데뷔 이후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실력파 가수 제이세라는 ‘언제나 사랑해’, ‘가슴으로 운다’, ‘실컷 울고나면’ 등의 히트곡을 발표해 왔다. 지난 1월 공개한 드라마 ‘오! 삼광빌라!’ OST ‘그대 눈물까지도’도 시청자와 가요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 ‘빨강 구두’(연출 박기현, 극본 황순영)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 민희경(최명길 분)과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 김진아(소이현 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 중이다.

제이세라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선보이는 OST 명품 발라드 ‘사랑했는데 왜 떠나서’는 31일(토) 정오 음원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사진=더하기미디어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