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이수근 “♥아내, 중고거래 사기 피해…식음 전폐” (물어보살)

입력 2021-08-09 2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방송인 이수근이 아내의 중고거래 피해 일화를 공개했다.

9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중고거래에서 40만 원 사기 피해를 당한 13세 의뢰인이 등장했다.

의뢰인은 “부모님 심부름하고 동생 돌본 용돈을 3달 정도 모았는데 사기를 당했다. 너무 슬프다. 금액을 메꿔 보려고 이것저것 팔았는데 메꿔지지 않는다”고 털어놨다.

사건의 전말은 이러하다. 의뢰인은 사용 중이던 휴대전화가 파손돼 중고거래를 시도했다. 평균 70만 원 정도로 거래되던 기종이 40만원에 매물이 올라온 것을 본 의뢰인은 의심을 안 하고 판매자에게 연락했다. 판매자는 의뢰인의 요구에 신분증까지 인증까지 응하며 신뢰를 얻었다.

이 가운데 판매자는 돌연 탈퇴 후 종적했고, 이후 같은 상품을 다시 올렸다. 당시 판매자는 ‘의뢰인의 요구로 보낸 주민등록사진 인증 사진 때문에 계정 탈퇴 처리가 됐다’고 주장했다. 이를 믿은 의뢰인은 40만 원을 송금했고, 판매자는 물건을 보낸다고 했지만 감감 무소식이었다. 게다가 택시비가 18만원이 나왔다며 10만원 추가 송금을 요구했으나 의뢰인은 응하지 않았다고. 결국 판매자는 물건을 보내주지 않고 계정 탈퇴의 책임을 의뢰인에게 돌리며 의뢰인의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까지 요구했다.


이를 듣던 이수근은 “사람이 뭐에 씌이면 아무 것도 안 보인다”며 “우리 아내도 당했다”고 고백했다.

이수근은 “마산에 있는 대리점에서 휴대전화를 고속버스로 보냈다고 했다. 아내가 휴대전화를 받으러 동서울버스터미널에 간다고 해서 ‘가지마라. 사기 당한 거다’라고 했는데 아니라고 성질을 내더라. 간지 5시간 만에 돌아왔는데 우울한 목소리로 ‘안 왔어’라고 하더라. 억울해서 밥을 안 먹더라”며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