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옥수동 타이거스’ 드라마로 제작 [공식]

입력 2021-08-11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설 ‘옥수동 타이거스’ 드라마로 제작 [공식]

제1회 한국경제 청년신춘문예 당선작 '옥수동 타이거스'가 드디어 드라마로 제작된다. 참신한 이야기와 촌철살인의 풍자로 마니아팬을 거느린 이 소설은 그동안 드라마·영화화와 관련해 숱한 러브콜을 받은 끝에 드디어 제작사를 확정짓고 제작 일정에 돌입하게 됐다.

최지운 작가의 장편소설 ‘옥수동 타이거스’는 제1회 한국경제 청년신춘문예 당선작으로 빈부격차와 사회문제를 젊은 감각으로 유쾌하게 풀어내 출간 당시 큰 화제를 모으며 발표 8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독자들을 끌어모으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재개발 지역인 서울 옥수동을 배경으로 폐교위기에 처한 학교를 구하기 위해나선 주인공으로 나선 용공고 5인방의 사랑, 우정, 모험을 그리고 있다. 또한 재개발로 한동네가 둘로 쪼개지고 하루 아침에 빈민층과 최상위층으로 나눠지는 부동산 공화국의 현실을 날카롭게 풍자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원작은 동양의 영원한 고전 삼국지를 현대적인 스토리로 풀어내 무협지를 보는 듯한 생생한 묘사가 인상적이다. 삼국지 속 오호장군 관우, 장비, 조운, 황충, 마초를 용공고 오호장군 5인방으로 묘사하고 부촌의 외고 아이들과의 대결을 마치 무협지를 보는 것처럼 실감나게 그려내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옥수동 타이거스’의 드라마화는 드라마 제작사 원ent.의 박채린 대표와 매니지먼트 이상 김문삼 대표가 공동제작으로 나선다. 원ent.의 박채린 대표는 "'세상 가장 밑바닥 꼴통 청춘들이 세상을 향해 던지는 유쾌한 도발’을 유머러스하고 생동감있게 그려낸 원작에 반해 제작을 결정했다”며 “청춘들의 성장스토리이자 스타일리시한 액션이 어우러진 청춘 활극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옥수동 타이거스’의 드라마화에는 영화 ‘슈퍼스타 감사용’, ‘미스터 주 : 사라진 VIP’와 드라마 ‘드림하이2’ , ‘신분을 숨겨라’를 각색한 김형완 작가가 극본을 맡아 우리 시대 학교 시스템이 던지는 존재 의의를 일깨우고 청춘들의 유쾌한 성장을 그린 공감가는 이야기로 담아낼 예정이다.

박채린 대표는 "드라마‘옥수동 타이거스’는 현재 캐스팅을 진행중에 있다"며 "최근 한국 사회 이슈와도 잘 맞닿아 있는 이 작품의 드라마화를 많이 기대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