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마마무 솔라 ‘홍천기’ OST 1차 라인업 [공식]

입력 2021-09-02 18: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초호화 아티스트 군단으로 구성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연출 장태유 극본 하은) OST 1차 가창 라인업이 공개됐다.

지난달 30일 첫 방송을 시작한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 분)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몽환적이면서도 화려한 연출, 흡인력 있는 스토리, 신비로운 캐릭터로 새로운 로맨스 사극 열풍을 예고했다.

여기에 역대급 아티스트로 구성된 ‘홍천기’ OST 가창 라인업이 베일을 벗는다. 지난달 31일 출시된 엑소(EXO) 백현에 이어, 마마무 솔라, 양다일, 에일리, 펀치까지 가요계를 대표하는 막강한 음원 강자들이 1차 라인업에 대거 합류한 것. 극의 흐름과 어우러지는 명품 OST로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OST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음악감독 전창엽이 이번 ‘홍천기’의 음악감독 및 OST 총괄 프로듀싱을 도맡으며, 다시 한번 드라마 OST 역사상 기록에 남을 히트작을 기대하게 한다.

또한 이후 공개될 2차 라인업 역시 1차 라인업 버금가는 깜짝 놀랄 만할 가창자들이 포진돼 명품 OST 라인업을 완성시킬 계획이다.

한편, ‘홍천기’ 두 번째 OST 솔라(마마무) ‘나는 그대고 그대는 나였다’는 6일 오후 6시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