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잠비나이, 멜론 스테이션 ‘인디스웨이’ 출연

입력 2021-09-16 13: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잠비나이, 멜론 스테이션 ‘인디스웨이’ 출연

5인조 밴드 잠비나이가 멜론 스테이션 '인디스웨이’에 출연한다.

16일 멜론은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한국의 밴드 잠비나이가 이날 오전 10시 멜론 스테이션 ‘인디스웨이’에 출연한다. 공개된 적 없는 잠비나이의 일상적인 이야기부터 음악 이야기까지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날 인디스웨이는 ‘길 위에서 듣는 노래’를 부제로, 잠비나이라는 그룹의 의미부터 멤버들의 소소한 근황과 음악 취향 등을 알아보는 코너 ‘잠비나이에게 향하는 길’ 등을 방송한다.

특히 이 시간을 통해 “공연이 없어지다 보니까 다른 뮤지션의 공연을 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샤이니 태민 씨한테 빠졌다. 늦덕이다. 요즘 덕질을 하느라 바쁘게 지내고 있다”는 고백을 한 멤버를 비롯해 잠비나이 첫 공연의 추억, 다음에 서고 싶은 꿈의 무대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일우, 김보미, 심은용, 유병구, 최재혁으로 구성된 잠비나이는 지난 2010년 미니앨범 ‘잠비나이’로 데뷔한 후 총 3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이를 통해 대중문화음악상, KBS국악대상 단체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으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폐막식에서 공연을 해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미국 코첼라, 영국 글래스톤 베리, 스페인 프리마베라 사운드, 프랑스 헬페스트 등 세계 주요 음악 페스티벌로부터 매년 러브콜을 받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방탄소년단, 씽씽, 고래야에 이어 미국 NPR 간판 프로그램 ‘타이니 데스크’에 출연하기도 했다.

멜론 측은 “스페셜 커리어를 가진 잠비나이가 공연을 위주로 활동하다 보니 방송에서 볼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에 ‘인디스웨이’ 출연을 결심해 줘 감사하다. 잠비나이를 좋아하는 팬분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 되길 바라고 많은 분들께 잠비나이라는 그룹의 음악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잠비나이 출연한 ‘인디스웨이’는 16일 오전 10시 멜론을 통해 공개된다. '인디스웨이'는 뮤지션 강아솔, 음악평론가 정민재가 진행을 맡아 인디/언더그라운드 씬의 신인부터 레전드 아티스트까지 다양한 뮤지션과 만나보는 멜론 스테이션 프로그램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