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연 “외모 스트레스多, 약 부작용으로 정신병원까지”

입력 2021-09-24 21: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KBS2 '연중 라이브'가 가수 노사연이 과거 살 빼는 약 부작용을 겪은 일화를 재조명 했다.

24일 KBS2 '연중 라이브' 코너 '올타임 레전드'에서는 데뷔 43년 차 가수 노사연의 이야기가 방송됐다.

노사연은 78 MBC대학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그러나 한동안 TV에선 노사연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

노사연은 2017년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대학가요제에서 신데렐라가 됐다가 그 다음부터 굉장히 많은 상처를 받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예쁜 애들이 우선이고 날씬한 애들이 우선이고 노래 잘 못 해도 예뻐야 하고. 그래서 방송도 접고 한 5년 동안 언더그라운드로 가서 방송을 안 했다"라고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당시 외모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노사연은 2008년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여자는 살이 찌면 안되겠구나. 살을 빼야겠구나' 싶었다. 그때부터 약국에서 살 빼는 약을 사서 먹었는데 빨리 빼려고 약을 과용했었다"라며 "기분이 이상해지고, 먹기가 싫어지더라"며 약물 과용 부작용을 고백했다.

그러면서 "부작용으로 우울증이 왔다"며 "집에 인형이 많았는데, 인형들이 '바보'라면서 손가락질 하더라"고 이후 정신병원으로 실려가 입원 치료를 받았던 일을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