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스파(aespa)가 자체 대결 끝에 신곡으로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15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10월 셋째주 1위 후보곡으로 에스파의 노래 소개됐다. 후보는 에스파의 히트곡 ‘넥스트 레벨(Next Level)’과 신곡 ‘새비지(Savage)’로 에스파 대 에스파 대결이 예고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날 집계 결과 1위곡은 신곡 ‘새비지’였다. 지난 5일 발매된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새비지’는 ‘Black Mamba’(블랙맘바)와 ‘Next Level’(넥스트 레벨)에 이어 에스파만의 세계관 서사를 담은 곡이다.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가 조력자 ’nævis’(나이비스)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Black Mamba’와 맞서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새비지’는 공개 직후 멜론, 지니, 플로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앨범 또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데뷔 1주년을 앞두고 ‘새비지’ 신드롬을 쓰고 있는 에스파. 이들은 16일 오전 3시경(한국시간 기준) 방송되는 미국 NBC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 첫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에스파를 비롯해 AB6IX, CRAVITY, 크랙시, ENHYPEN, ITZY, LIGHTSUM, 니크, PIXY, WOODZ, 동해, Blackswan, 원호, 이진이, 이찬원, 조유리, 조혜선, 트라이비가 출연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