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티머니와 앱미터기 제휴 이벤트 실시

입력 2021-10-25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1이 티머니와 앱미터기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E1

친환경 에너지 기업 E1이 ㈜티머니와 함께 택시 사업자 대상 앱미터기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앱미터기는 티머니가 택시 대상으로 추진 중인 주력 사업 중 하나로, 바퀴 회전수를 기준으로 택시 요금을 산정하는 기존 전자식 미터기와 달리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를 통해 차량 위치, 이동 거리 및 시간 등을 계산해 자동으로 요금을 산정하는 소프트웨어 미터기다. 택시 사업자는 기존 전자식 미터기 이용 시 발생하던 전자식 미터기 구매 및 수리, 요금 체계 업데이트, 검사 등에 소요되는 각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앱미터기는 투명한 요금 및 경로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탑승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E1은 택시 사업자의 E1 멤버십 오렌지포인트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앱미터기 이용료를 오렌지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미터기는 10월 25일부터 서울 주요 티머니 대리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E1 오렌지카드 홈페이지 및 앱 또는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금번 이벤트는 서울개인택시 사업자를 대상으로 우선 진행된다.

E1 관계자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환경에서 택시 사업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티머니의 선진 기술과 결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