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계상X고아성, 강렬 시너지…‘크라임퍼즐’ 관전포인트 [DA:투데이]

입력 2021-10-29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레tv x seezn 오리지널 ‘크라임 퍼즐’(연출 김상훈, 극본 최종길)이 오늘(29일) 1, 2회를 첫 공개한다.

‘크라임 퍼즐’은 살인을 자백한 범죄심리학자 한승민과 그의 전 연인이자 담당 수사관으로서 사건의 배후를 파헤치는 형사 유희의 진실 추격 스릴러다.

드라마 ‘본대로 말하라’에서 치밀한 연출로 호평받은 김상훈 감독과 영화 ‘대립군’ 등을 통해 굵직한 서사의 힘을 보여준 최종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윤계상과 고아성을 비롯한 윤경호, 송선미, 권수현, 우현, 김뢰하 등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시너지는 완성도의 방점을 찍는다. ‘두뇌 풀가동’ 진실 추격 스릴러의 탄생이 기대되는 가운데, 첫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이 직접 전하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장르적 쾌감 극대화할 윤계상X고아성

윤계상과 고아성의 파격 변신은 ‘크라임 퍼즐’이 기다려지는 가장 큰 이유다. 괴물 본능을 장착하고 돌아오는 윤계상은 유희의 아버지이자 유력 정치인인 유홍민(조덕현 분)을 살해하고 교도소에 수감된 범죄심리학자 ‘한승민’으로 분한다. 장르를 넘나들며 한계 없는 변신을 이어온 윤계상이 또 한 번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선다. 카리스마를 입은 고아성은 날카로운 직감력을 소유한 엘리트 형사 ‘유희’를 맡았다. 진실과 거짓이 혼재된 판 위에서 사건의 실체에 다가가는 키 플레이어 유희의 활약을 강렬하게 풀어낸다. 무엇보다 엇갈린 연인의 필연적 대립과 심리전은 ‘크라임 퍼즐’만의 관전 포인트. 한때 연인이자 동료였지만 살인자와 수사관으로 운명이 뒤바뀐 한승민과 유희. 과연 흩어진 진실의 조각이 맞춰지면 두 사람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윤계상과 고아성이 완성할 진실 추격 스릴러에 기대가 쏠린다.

● 긴밀히 얽힌 투 트랙 이야기

살인을 자백하고 스스로 교도소에 갇힌 한승민의 사투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을 쫓는 유희의 추적, 긴밀히 얽힌 투 트랙의 이야기는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한다. 흩어진 진실을 꿰어 맞출수록 뒤집히는 반전의 퍼즐이 극강의 서스펜스를 자아내며 추격 스릴러의 진수를 선보인다. 김상훈 감독은 “목적을 위해 교도소에 들어간 한승민과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그가 던지는 퍼즐을 하나둘 맞춰가는 유희의 두뇌 싸움, 그 속에 숨은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가는 과정이 매력적”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한승민이 교도소에 들어간 이유는 무엇이고, 유희는 그가 설계한 크라임 퍼즐을 맞춰낼 수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 각기 다른 욕망과 비밀을 품은 비범한 캐릭터들

반전의 추격 스릴러에 서스펜스를 극대화할 캐릭터들의 하드캐리도 빼놓을 수 없다. 각기 다른 비밀과 욕망을 품은 비범한 인물들이 얽히고설키며 텐션을 높인다. 윤경호는 불같은 기질을 가진 행동파 형사 ‘김판호’로 분해 힘을 더한다. 송선미는 피도 눈물도 없는 프라이빗 사교 클럽의 대표 ‘박정하’를 맡아 긴장감을 조율하고, 권수현은 처세술 좋은 엘리트 검사 ‘차승재’를 실감나게 풀어낸다. 한승민과 위험한 계약을 맺는 안림교도소 터줏대감 ‘이성수’는 연기파 배우 우현이, 검은 속내를 감춘 교도소장 ‘김관호’는 김뢰하가 맡아 열연한다. 이 밖에도 윤종석, 조덕현, 전진오, 우강민, 이현걸, 서지혜, 문원주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드라마 곳곳에 포진해 강렬한 캐릭터 플레이를 펼친다. 김상훈 감독은 “흔히 보지 못했던 강렬한 캐릭터들이 포진해있다. 개성 넘치는 배우들이 캐릭터의 맛을 제대로 살린다”라면서 “배우들의 새로운 연기를 보시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크라임 퍼즐’은 오늘(29일) 오후 3시 올레tv와 seezn(시즌)을 통해 1, 2회를 첫 공개한다. 이에 앞서 오후 12시 30분부터 네이버 나우 ‘점심 어택’에 윤계상, 고아성, 윤경호가 출연한다.

사진 제공 = KT 스튜디오지니, 스튜디오329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