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하차 유튜버, 여성 불법촬영 혐의로 檢송치 [종합]

입력 2021-11-01 21: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성 신체를 불법 촬영한 의혹을 받던 특전사 출신 유튜버 P모 씨가 검찰에 넘겨졌다.

부산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1일 여성 신체를 불법 촬영해 유포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를 받는 P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P 씨를 내사하던 중 범죄 혐의가 있는 것으로 보고 피의자로 입건해 수사를 진행했다.

앞서 4월 MBC ‘실화탐사대’는 P 씨가 결혼한 사실을 숨기고 사귀던 여성 신체를 촬영해 유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P 씨는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P 씨는 6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여성을 알게 된 지 6개월 후 그만 만나자고 했더니 협박이 시작됐다”며 관련 혐의를 부인했다.

또 법률대리인을 통해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분 자신도 촬영에 대해 동의하고 인정해 불법 촬영 부분에 대한 수사가 개시된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런 의혹에 채널A·SKY ‘강철부대’ 제작진은 P 씨 하차를 결정하고 그를 통편집했다.

당시 ‘강철부대’ 제작진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출연자 P 씨는 최근 제기된 개인적인 문제들을 이유로 더는 ‘강철부대’에 출연하지 않기로 했다”며 “P 씨 출연 분량을 편집하는 동시에 이후 촬영은 다른 707 출신 예비역 대원을 투입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