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숙면 도움 건기식 ‘수면이지’ 출시

입력 2021-11-10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식약처 기능성 인정 락티움, L-테아닌 등 함유
건강기능식품 기업 종근당건강은 수면 건강기능식품 ‘수면이지’를 출시했다.

수면 건강을 위한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우유에서 유래한 개별인정형 수면 기능성원료 락티움(유단백가수분해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L-테아닌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락티움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입면시간(잠이 들기까지 시간) 감소, 입면 후 각성 시간(잠든 후 깨는 시간) 감소, 총 수면시간 증가, 수면효율 증가가 확인됐다. 제품에 함유한 락티움은 프랑스 유가공 바이오 기업 인그리디아에서 직수입했다.

L-테아닌은 녹차 함유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람이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에서 느끼는 뇌파인 α(알파)파의 증가가 확인됐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밖에 ‘수면이지’에는 감마 아미노뷰티르산(GABA), 마그네슘, 엽산, L-트립토판 등 배합된 부원료가 함유됐다. 2알씩 개별 포장되어 있으며, 잠들기 전 하루 1포 섭취하면 수면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수면산업 실태조사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은 평균 7시간 수면하며 이는 OECD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라며 “23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과학적으로 설계한 프리미엄 제품 ‘수면이지’를 통해 숙면으로 달라지는 삶의 질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구매방법 등 상세정보는 1대1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