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 선보여

입력 2021-11-23 19: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 사진제공 l 코웨이

정수기야, 인테리어 소품이야
센서가 컵 인식하면 파우셋 노출
코웨이가 ‘노블 정수기 빌트인’을 선보였다.

본체를 싱크대 아래에, 출수부만 외부에 설치한 제품이다. 기존 빌트인 정수기와 완전히 다른 디자인과 기능이 특징이다. 먼저 물이 나오는 추출 파우셋이 바로 보이지 않는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술을 통해 파우셋까지 숨겨진 완벽한 빌트인을 구현했기 때문이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은 평소에는 파우셋이 제품 내부에 숨겨져 있고, 제품 전면부의 센서가 컵을 인식해 사용 시에만 파우셋이 노출된다. 이를 통해 콤팩트한 사이즈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외부에 설치되는 출수부 사이즈가 가로 5.6cm, 세로 8.9cm에 불과해 깔끔한 주방을 만들어 준다. 출수부는 원하는 방향으로 18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에 맞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싱크대 하부에 설치하는 정수기 본체의 사이즈도 최소화했다. 본체의 가로폭이 16.4cm에 불과해 싱크대 하부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위생 케어와 스마트한 제품 관리로 소비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통해 평상시 파우셋의 외부 오염을 사전에 차단하는 동시에 UV살균을 적용해 이중으로 케어한다. 더불어 3일마다 전기 분해수를 생성하는 스마트 올케어 시스템을 통해 항상 위생적이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한다.

또 AI(인공지능) 및 IoT(사물인터넷)을 통해 스마트 기능을 적용했다. 기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방법을 안내해준다. 코웨이 노블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자연을 모티브로 구성한 6가지(포슬린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브론즈 베이지, 마호가니 브라운, 미드나잇 네이비, 페블 그레이)의 색상을 갖춰 주방 인테리어와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회사 측은 “코웨이가 가정용 정수기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것처럼 이번 신제품이 빌트인 정수기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프리미엄 정수기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