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브레인’ 에피소드 전편 공개

입력 2021-12-10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r.브레인’ 에피소드 전편 공개

Apple TV+ 최초의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브레인’의 독창적인 설정에 대한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시키는 정재승 박사 코멘터리 영상이 공개되어 흥미를 자극한다.

‘Dr.브레인’은 가족이 미스터리한 사고의 피해자가 되어 끔찍한 비극을 겪게 되는 천재 뇌과학자 ‘고세원’(이선균)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SF 스릴러다. 12월 10일(금) 바로 오늘, ‘Dr.브레인’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되는 가운데, 드라마에 뇌과학 자문으로 참여한 정재승 박사의 코멘터리 영상이 공개됐다. 전문가 시선에서의 디테일을 더하며 독창적 세계관의 완성도를 높인 정재승 박사는 ‘Dr.브레인’이 “뇌과학자들이 오랫동안 연구해서 얻은 성찰들”을 흥미롭게 담아내고 있다고 설명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극중 ‘세원’이 실험에 성공하는 뇌 동기화에 대해 “한 사람의 뇌에 있는 기억들을 다른 사람의 뇌로 전송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여 놀라움을 선사한다. 정재승 박사는 특히 뇌 동기화를 넘어서 죽은 이들의 기억을 인출하는 ‘Dr.브레인’의 과감한 설정에 주목, 이의 근거가 되는 과학적 원리를 밝히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킨다. 이처럼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정재승 박사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한 ‘Dr.브레인’은 디테일한 연출과 상상력을 증폭시키는 영상미로 전에 없던 풍성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홍작가의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SF 스릴러로, 김지운 감독과 이선균, 이유영, 박희순, 서지혜, 이재원의 탄탄한 캐스팅 라인이 더해진 Apple TV+ 한국어 첫 오리지널 시리즈 ‘Dr.브레인’은 한국을 비롯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Apple TV+를 통해 공개되었다. ‘Dr.브레인’의 에피소드 전편은 12월 10일(금)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