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야구” KT의 중심 된 배정대가 준비하는 풀타임 3년차

입력 2022-01-13 14: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T 배정대. 스포츠동아DB

KT 위즈 외야수 배정대(27)는 지난해 풀타임 2년차를 보냈다. 2020년 주전 중견수로 발돋움한 그는 팀의 센터라인을 든든히 지켰다. KT는 한결 견고한 팀으로 변모했다. 풀타임 주전으로 자리 잡은 지난 2년간 그는 단 한 경기도 거르지 않고 288경기를 뛰었다. 지난해에는 팀의 창단 첫 통합우승에 기여했다.


배정대는 한국시리즈 후 한 달 정도 푹 쉬었다. 잠시 야구를 내려놓았다. 과거 골절상을 입었을 때 수술을 받으면서 팔에 넣었던 핀을 제거하는 수술도 받았다. 새 시즌을 좀더 편하게 치르기 위한 결정이었다. 복잡한 수술이 아니어서 새 시즌 준비에 지장은 없다. 최근 웨이트트레이닝을 중심으로 서서히 몸을 만들어가고 있다.


배정대는 “지난 2년은 큰 의미가 있었다. 2020년 주전 중견수가 됐다. 팀은 창단 이후 처음으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지난해에는 팀이 통합우승을 차지했다. 두 시즌 모두 행복했다”고 돌아봤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움도 남는다고 했다. 개인성적 때문이다. 그래서 새 시즌을 앞두고는 프로에 데뷔한 이후 처음으로 개인목표를 설정해볼 참이다. “3할 타율, 20홈런-20도루를 다 해보고 싶다. 지난해까지는 개인목표를 정하지 않았다. 김칫국을 마신다고 생각했다”는 그는 “너무 말을 아끼니까 이뤄지지 않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더라. 그래서 올해는 처음으로 개인목표를 설정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털어놓았다.

KT 배정대. 스포츠동아DB


두 시즌 연속 전 경기에 나섰지만, 그는 아직 배가 고프다. 다치지 않는 한 1경기도 빠지고 싶은 마음은 없다. 이를 위해 2022시즌을 치르면서는 식단도 조절해볼 참이다. 좋아하는 튀김류의 음식을 최대한 자제하고, 가벼운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식단 위주로 식사를 해보기로 했다. 수비가 중요한 포지션의 특성상 몸을 좀더 가볍게 만드는 게 도움이 되리란 판단에서다.


배정대는 “고정 타순으로 105경기를 뛰는 것보다 타순은 많이 바뀌어도 144경기에 출전하는 게 낫다”며 “144경기를 다 할 수 있는데 배려 받는 것과 그게 안 돼서 조절 받는 것은 다르다. 프로는 자리싸움이다. 내 자리가 생긴지 2년 됐다. 그래서 스스로 더 의식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주전선수가 되기 전까지는 조금 자유분방한 스타일이었다”고 밝힌 그는 “조심하고, 조절하고, 관리할 때 늘 결과가 좋았다. 그러면 행운도 따랐다. 그래서 더 자제하려는 중이다”며 온전히 야구에만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드러냈다.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