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최고의 요리비결’ 출연…풋풋味 요리사

입력 2022-02-08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EBS '최고의 요리비결' 유튜브 영상 화면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EBS 인기 요리 프로그램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최근 EBS ‘최고의 요리비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되는 영상에서 풋풋한 매력을 뽐내며 시청자와 요리연구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밴드 베이시스트에 대한 색다른 환상을 심어준 주연은 정지선 중식 전문 셰프와 함께 '만두피 비빔면', '눈꽃 햄만두' 만들기에 도전했다. 어리숙한 칼질에도 집중력을 발휘하며 요리 학구열을 불태운 그는 정지선 셰프에게 "제 아들도 주연처럼 크면 좋겠다"는 칭찬을 듣고 수줍어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 "만두피로 만든 면이 새롭고 신기하다. 말랑말랑하면서도 쫄깃쫄깃하고 아삭아삭, 바삭바삭한 식감이 재미있다. 마지막에 넣은 식초 한 방울이 신의 한 수였던 것 같다"며 야무지게 맛을 표현하며 요리 프로그램 출연자로 제격인 면모를 드러냈다.

오드(O.de)는 무대에서 신인이라고는 믿기지 않은 표정 연기와 힘 있는 제스처로 '프로 아이돌미'를 뿜어낸데 이어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뜻밖의 요리 재능을 자랑했다. '황금 볶음밥'을 만들 때 수준급 웍질을 선보였고 정지선 셰프는 "처음 한다고 하는데 정말 잘했다. 확실히 기본기가 있다. 웍질은 믿고 맡기겠다"고 평했다.

중식에서 유명한 간식을 응용한 메뉴 '치킨 콘팝'을 요리할 때에도 웍을 능숙하게 다루며 '믿고 맡기는 웍 전문가'의 존재감을 뽐냈다. 오드는 "맛있는 메뉴 알려주셔서 감사하다. 숙소에서도 해보고 우리 멤버들이랑 먹어보겠다.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안고 돌아간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란한 기타 연주 실력으로 국내외 가요팬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준한(Jun Han)은 명현지 한식 전문 셰프와 '달걀 치즈 덮밥'을 만들었다. 준한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멤버들 사이에서 장 보기와 요리를 담당하고 있다고 밝히고 제일 좋아하는 요리는 '연어구이'라고 답했다.

특히 "포일에 싸서 밑간하고 채소를 같이 넣어서 촉촉하게 연어구이를 만든다"고 말하며 '요잘알'(요리를 잘 알고 있는) 면모를 뽐내 명현지 셰프를 놀라게 했다. 또한 팬케이크처럼 익는 달걀에 눈을 떼지 못하는 등 여러 요리 과정에 완벽 몰입했고 꿀팁을 전수받을 때에도 귀를 쫑긋 기울이며 집중했다.

‘최고의 요리비결’은 요리 대가가 출연해 기본 음식의 제조 비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EBS1의 대표 TV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유튜브 채널로도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출연하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 공식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는 순차 업로드될 예정이다. 9일 정수, 14일 가온, 16일 건일 편이 공개되고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또 어떤 매력으로 보는 맛을 배가할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드러머 겸 리더 건일, 키보디스트 정수-오드, 기타리스트 가온-준한, 베이시스트 주연)는 2021년 12월 6일 첫 디지털 싱글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표하고 데뷔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