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2022 SPOEX’ 홍보부스 운영

입력 2022-02-17 15: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17~20일 온라인발매 스피드온과 인도어 사이클 체험
경륜경정 건전이용, 과몰입 예방 건전화 콘텐츠 소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에서 경륜경정 관련 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는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인 스피드온과 인도어 사이클을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아울러 경륜경정을 건전하게 이용하고 과몰입을 예방하는 건전화 콘텐츠도 함께 운영한다.

사이클 체험의 경우 스마트 고정롤러를 잉요해 실제 야외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것과 비슷한 상황을 만들어 가상으로 라이딩을 즐기는 시뮬레이션 게임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경륜선수들이 근파워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훈련용 사이클 장비도 갖춰 참가자들이 순간 최대근력을 측정할 수 있다.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인 스피드온을 현장에서 가입하고 실시간으로 열리는 경주(목요일 경정, 금·토·일요일 경륜)에 참여해 보는 체험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벤트에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매일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 아이패드, 갤럭시워치, 에어팟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2022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 공동주최 행사로 179개사가 참여해 1087개 부스를 운영한다. 헬스와 피트니스, 스포츠용품, 아웃도어와 캠핑, 자전거와 익스트림, 수중 및 수상, 캠핑카 등 분야별 스포츠레저 용품을 소개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