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벽’ 김민재, UEFA 무대 출격 대기 ‘18일 S.프라하전’

입력 2022-02-17 16: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페네르바체 김민재, 컨퍼런스리그서도 풀타임 활약 이어가며 대회 초대 챔피언 도전할까…

-‘충격의 챔피언스리그 탈락’ 바르셀로나, 유로파리그16강 PO서 ‘난적’ 나폴리와 맞대결

김민재가 페네르바체의 16강 진출을 이끌까. 내일(18일 금요일) 21-22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이하 컨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 16강에서 페네르바체 대 S.프라하 경기가 펼쳐진다.

유로파리그를 조 3위로 마무리한 페네르바체는 컨퍼런스리그 16강 진출을 위해 ‘체코 챔피언’ S.프라하를 꺾어야 한다. 유로파리그 6경기를 모두 풀타임으로 나섰던 김민재가 컨퍼런스리그에서도 활약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연일 페네르바체의 중앙 수비 라인을 지키고 있는 김민재가 컨퍼런스리그 무대 정복에 나선다. 김민재는 팀 내에서 유일하게 유로파리그 6경기를 모두 선발 풀타임 활약했다. 38회의 볼 가로채기와 4번의 슛을 막아냈고, 85%의 패스 정확도를 바탕으로 빌드업에도 관여하고 있다.

많은 출전 시간을 부여 받은 김민재는 빠른 스피드와 단단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나날이 성장 중이다. 페네르바체의 후방 라인을 단단하게 지키고 있는 김민재가 팀을 컨퍼런스리그 16강으로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페네르바체는 공격진이 부진에 빠지며 쉬페르리그 6위에 위치했고, S.프라하는 체코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상반된 리그 순위표를 보이고 있는 두 팀이지만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로 아쉬운 성적을 기록 중이다. 최근 비슷한 흐름 속에서 첫 맞대결을 펼치게 된 두 클럽 중 어느 팀이 플레이오프 1차전을 승리하게 될까.

페네르바체 대 S.프라하의 컨퍼런스리그 16강 플레이오프 1차전은 내일(18일 금요일) 새벽 2시 45분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PC/모바일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같은 시각,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에서는 바르셀로나와 나폴리가 맞붙는다. 00-01 시즌 이후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탈락을 맛본 바르셀로나가 ‘난적’ 나폴리를 상대로 유로파리그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최근 아다마 트라오레, 페란 토레스 등 공격진을 영입한 바르셀로나가 유로파리그에서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까.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바르셀로나와 나폴리의 1차전은 내일(18일 금요일) 새벽 2시 45분 스포티비 온2(SPOTV ON2)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