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뜨거운 씽어즈’ 김영옥→나문희 990살 합창단, 감동 출발 ‘4.8%’ [TV북마크]

입력 2022-03-15 08: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JTBC

JTBC 예능프로그램 ‘뜨거운 씽어즈’가 유쾌 발랄한 힐링 음악 예능으로 성공적인 첫 음표를 찍었다.

JTBC 예능프로그램 ‘뜨거운 씽어즈’(연출 신영광 PD, 이하 ‘뜨씽즈’)가 지난 14일 뜨거운 호평 속에 첫 방송됐다. 탈락도 경쟁도 없는 힐링 음악 예능의 강력한 마법을 발휘한 ‘뜨씽즈’. 진심을 담아 부른 노래, 이야기가 가득한 무대는 지금 이 순간 힘이 들고 고민에 빠진 이들에게 위로와 웃음을 선물했다.

반응은 뜨거웠다. 1회 시청률은 전국 4.8%, 수도권 4.6%(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쾌조의 출발을 했다.

김영옥과 나문희를 비롯해 김광규, 장현성, 이종혁, 최대철, 이병준, 우현, 이서환, 윤유선, 우미화, 권인하, 서이숙, 박준면, 전현무까지 사랑스러운 단원들이 뭉쳤다. 나이 총합 990살, 평균 나이 57살의 시니어들은 노래에 대한 열정을 가득 품고 합창단 도전에 나섰다.

노래를 좋아해서, 행복해지고 싶어서 용기를 낸 ‘아들딸이 500명’ 김영옥과 ‘여우주연상만 7번’ 나문희. ‘음악예능 최고의 서당개’ 전현무는 ‘내일은 고막 남친’을 꿈꿨다. 합창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데뷔 50년차’ 윤유선, 노래를 사랑하는 ‘2집 가수’ 김광규, 뮤지컬로 다져진 ‘비주얼 센터’ 이종혁, 다재다능 ‘명문대 엄친아’ 우현이 등판했다.

시청률 보증수표 ‘어머님들의 박보검’ 최대철, ‘쎈언니들의 쎈언니’ 서이숙, 막강한 동굴 보이스 ‘예고 교장 선생님’ 이병준, 천의 얼굴 이서환이 가세했다. 여기에 무대를 휘어잡는 가창력의 소유자 ‘나문희 음악 선생님’ 박준면, 베테랑 배우이자 ‘신구 술친구’ 우미화, ‘가수 최초 미니시리즈 남자 주인공’ 권인하, 음악을 사랑하는 ‘쎄시봉 이장희’ 장현성까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흥미로운 라인업이 시작부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날 음악감독 김문정과 최정훈은 빌리 조엘의 ‘피아노맨(Piano Man)’ 고품격 공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쉽게 볼 수 없는 고막 힐링 무대에 이어 단원들의 자기소개 무대가 공개됐다. 음역대와 화음을 확인하기 위한 무대였다.

달력에 가사를 써서 연습을 한 열정의 나문희. 그는 조덕배의 ‘나의 옛날 이야기’를 진심을 담아 열창, 눈물샘을 자극했다. 김문정은 “선생님의 노래가 선생님의 이야기처럼 들렸고 어느 순간 나의 이야기처럼 들려서 눈물을 참았다”라고 공감했다. 또 장현성은 “선생님의 스토리가 영화의 한 장면처럼 스쳐지나가면서 집중하게 만들었다. 노래는 이렇게 해야하는 것 같다”라고 감명 깊은 소감을 남겼다.

시간의 공력을 믿는다는 서이숙은 ‘나를 외치다’를 열창, 빛나는 표현력으로 무대를 휘어잡았다. 노래를 사랑하는 김광규는 평소의 장난기를 쏙 빼고 ‘사랑했지만’을 담백하게 표현했다. 음악은 평생의 짝사랑이라는 장현성은 찬란했던 20대를 떠올리며,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불렀다.

김영옥의 ‘천개의 바람이 되어’는 또 한 번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진심을 꾹꾹 눌러 담아 부른 노랫말은 눈물샘을 자극했다. 김문정은 “음악성과 이야기가 공존할 때 어떤 감동을 주는지 다시 한 번 느끼는 시간”이라면서 먹먹한 감정을 표현했다.

김영옥은 “내세에서도 바람이 되어 열심히 사는 건 부산하고 힘들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그래도 바람이 되면 좋겠다”라고 이 곡을 선곡한 배경을 전했다. 이어 그는 먼저 세상을 떠난 이들을 떠올리며 “사람이 다 그렇다. 우여곡절이 있고 별의별 일이 많으니깐”이라고 덧붙여 모두를 울컥하게 했다.

긴장해서 연습할 때보다 못한 것 같다고 아쉬워한 김영옥. 그는 오히려 좋았다고 응원한 나문희에게 “우리끼리 좋은 추억하자”라고 미소를 지었다. 뜨거운 열정으로 합창단에 용기를 낸 두 사람의 진심이 시청자들 마음에 파고든 순간이었다. 인생을 노래하는 ‘뜨씽즈’는 오는 21일(월) 밤 9시 2회가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