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속출’ FC액셔니스타, FC탑걸과 양보 없는 대결 (‘골때녀’)

입력 2022-03-15 1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골(Goal) 때리는 그녀들’ 16일 방송에서는 ‘FC액셔니스타’와 ‘FC탑걸’의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경기는 리그 마지막 경기를 펼칠 ‘FC액셔니스타’와 마지막 슈퍼리그 진출 기회를 잡은 ‘FC탑걸’의 만남이다. 현재 리그 2위로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액셔니스타는 이번 경기에서 이길 경우 4승 1패로 6팀 중 처음으로 슈퍼리그 진출을 확정 짓게 된다. 반대로 탑걸이 승리할 경우 탑걸에게 슈퍼리그 진출의 희망이 생기며, 액셔니스타는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슈퍼리그 진출 여부가 결정된다.

이렇듯 운명을 결정지을 경기를 앞두고 ‘FC액셔니스타’에게 예상치 못한 위기가 찾아왔다. 지난 ‘FC구척장신’과 경기 이후 부상자가 속출한 것. 수문장 ‘장진희’의 손가락 부상으로 골키퍼 부재가 생긴 것은 물론, ‘골때녀’ 최초 헤더골을 탄생시켰던 혜라우치 ‘이혜정’도 엉치뼈 부상이 악화되며 전력에 적신호가 켜졌다.

수비에 생긴 빈틈을 채우기 위해 진라탄 ‘최여진’과 혜컴 ‘정혜인’이 나선다. 선수비 후 역습 전술로 전력을 보강한 에이스 콤비의 역할이 막중해진 것. 그동안 ‘FC액셔니스타’를 승리로 이끌었던 이들이 위기를 넘어 슈퍼리그 진출까지 책임질지 기대를 모은다. 특히 새 골키퍼로 나선 이영진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부상으로 인해 부진한 성적을 냈던 ‘FC탑걸’의 각오 또한 남다르다. 현재는 부상을 모두 회복하고 최진철 감독의 체력 훈련을 통해 한층 더 단단해진 모습으로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탑걸이 2연패를 벗어나는 것은 물론 슈퍼리그 진출의 희망을 보게 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번 경기는 ‘FC액셔니스타’가 4연승을 기록하며 슈퍼리그 진출을 확정 짓게 될지, ‘FC탑걸’의 승리로 리그 판도가 바뀌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16일 밤 9시 방송.

사진제공 |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