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원 “연기하는 게 가장 즐겁고 재밌어”(우리_사이)[TV북마크]

입력 2022-03-29 0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최성원이 예능 ‘우리_사이’에 출연해 ‘찐’ 절친 박해수, 임철수가 인정하는 천생 연기자 스토리를 공개했다.

최성원은 지난 28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된 JTBC 새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우리_사이'에 출연했다. ‘우리_사이’는 ‘우리만의 특별한 의미가 담긴 공간’에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던 소중한 사람을 초대 묻지 않아서 묻어둔 이야기를 나눠보는 모습을 담는 아주 사적인 ‘리얼 관계 토크쇼’.

최성원은 '첫 번째 사이 MC'를 맡은 임철수의 10년 지기 '찐친'으로 배우 박해수와 함께 추억의 MT 촌을 찾았다. 특히 최성원의 등장에 “성원 씨 방송에서 오랜만에 뵙는 것 같아요”라고 반기는 MC 유인나의 반응이 시선을 모았다.

최성원은 임철수의 10년 지기 ‘천적(?)’이자 ‘대학로의 김구라’라는 소개에 시크한 표정으로 인사하고, “셋이 함께 (방송에) 출연한 건 10년 만”이라며 감개가 무량한 반응을 꺼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시크해 보이지만 절친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따뜻한 미소와 깨알 같은 리액션으로 추억을 소환했다.

먼저, 임철수는 최성원의 첫인상에 대해 꺼냈다. 임철수는 “내가 1시간 전에 (연습실에) 오면, 성원이는 1시간 10분 전에 오는 친구였어”라며 최성원의 배우로서 성실했던 자세를 언급했다.

최성원과 박해수, 임철수는 절친한 배우들과 2014년 시작해 8년 동안 이어온 연기 스터디 모임 '하고 싶다'에 관한 대화도 나눴다. 최성원은 특히 '하고 싶다' 모임에서 다뤘던 데클란 도넬란의 '배우와 목표점' 책을 가져와 이목이 집중됐다. 책 속엔 최성원의 메모와 손 때가 가득해, 연기에 대한 그의 엄청난 열정이 엿보였다.

최성원의 예능감은 게임 '몸으로 말해요' 코너에서 발휘됐다. 엄청난 상금(?)이 걸려 있다는 임철수의 말에 솔깃해진 최성원은 온몸을 활용해 문제를 냈다. 특히 호랑이의 미간 무늬를 표정과 손짓으로 나타내는 최성원의 표현력에 모두가 혀를 내둘렀다.

절친들의 밤이 깊어가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던 중, 최성원은 “그냥 연기하는 게 가장 즐겁고 재밌으니까”라는 연기를 향한 막을 수 없는 열정을 드러냈다. 이에 박해수는 “성원이도 결국 광대야. 뛰어놀고 싶어하고 놀고 싶어 하고. 잘했어. 너무 멋있었어”라는 응원으로 두 사람의 우정을 드러냈다.

입담, 리액션, 게임 등 여러 매력을 꺼낸 최성원은 ‘찐친’들을 향한 진심을 꺼내 뭉클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최성원은 박해수에 대해 “정말 좋아하는 연기라는 것에 있어서 엄청나게 큰 충격을 준 존재였어”라며 “지금보다 더 가까워지고 싶고 더 알아가고 싶은 사이야”라는 말로 두 사람의 우정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최성원은 지난 1월 김영광, 최태환, 정수한 등이 소속된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 와이드에스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활동을 재개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