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송해, KBS 마지막 출근 “당신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입력 2022-06-10 14: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현역 최고령 MC로 활동하다 지난 8일 별세한 故 송해의 노제가 오늘(10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KBS본관 앞에서 진행됐다.

영결식을 마치고 빈소를 떠난 운구행렬은 고인의 추억이 깃든 종로구 낙원동 '송해길'을 둘러본 뒤 수십 년간 마이크를 잡았던 KBS에서 마지막 인사를 했다.

최근까지 KBS1 '전국노래자랑'을 함께한 임수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거행된 노제에서 KBS 김의철 사장을 비롯하여 수십 명의 직원들은 KBS명예사원이자 한국 코미디계 대부를 추모했다.

김의철 사장은 추도사에서 “비록 故 송해 선생님은 우리 곁을 떠나갔지만, KBS인들은 선생님의 은혜를 평생 잊지 않겠다. 부디 세상의 모든 걱정 다 내려놓으시고 이제 편안하게 영면하시길 바란다”고 고인을 기렸다.

묵념 및 약력 소개, 추도사, 헌화 순으로 십여 분간 진행된 노제는 고인과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희로애락을 함께해온 노래자랑악단의 고별 연주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

1988년부터 '전국노래자랑'을 34년간 진행하며 국민 MC로 많은 사랑을 받은 故 송해는 지난 5월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The world's oldest TV music talent show host )'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며 한국 방송 역사에 뜻깊은 족적을 남겼다

고인의 유해는 생전에 제2의 고향으로 여기던 대구 달성군 송해공원에 안장된 부인 석옥이 씨 곁에 안치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