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매버릭’ 입소문 통했나…개봉 첫 날 1위[DA:박스]

입력 2022-06-23 07: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탑건: 매버릭' 이 대한민국 개봉 첫 날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오전 7시 기준, 관객수 25만3065명(누적 포함)을 기록하며 흥행 활주로에서 쾌속 이륙에 성공했다.

'탑건: 매버릭'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글로벌 최고 박스오피스를 기록하고 있어, 대한민국에서도 그 열기를 이어 흥행 고공비행을 이어갈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보통의 영화들은 개봉 첫 날 대비 실시간 예매량이 줄어드는 현상을 보인다.

엇보다 현재 글로벌 박스오피스 9억 달러를 기록, 2022년 글로벌 최고 흥행작을 바라보고 있어, '탑건: 매버릭'의 대한민국 흥행에 전 세계 영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톰 크루즈의 열 번째 내한으로 특히나 대한민국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례적일만큼 평단과 관객 모두가 입을 모아 시사회 이후 극찬을 보낸 만큼, '탑건: 매버릭'의 오프닝 박스오피스 1위 기록은 새로운 흥행 최강자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무엇보다 북미에서 개봉 한 달 째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 관객지수 99%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탑건: 매버릭'이 대한민국에서도 남다른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CGV 골든에그 지수 99%, 롯데시네마 관람객 평점 9.8점, 메가박스 관람객 평점 9.6점, 네이버 영화 관람객 평점 9.58, 기자평론가 평점 8.75를 기록한 것. 영화를 관람한 모두가 입을 모아 찬사를 보내고 있어 '탑건: 매버릭'의 박스오피스 흥행 비행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