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프리미엄 선사”…AK플라자 금정점, 22일 그랜드 오픈

입력 2022-07-25 09: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AK플라자 금정점(위)과 내부. 사진제공 l AK플라자

스포츠·식음료 브랜드 90여 개 입점
GTX-C 노선 개통 앞둬…이동성 개선
AK플라자가 22일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에 ‘AK플라자 금정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AK플라자가 5번째로 선보이는 지역 특화 쇼핑몰이다. 영업 면적은 2만m² 규모로, 지하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층으로 구성했다. 스포츠와 식음료 등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총 90여 개가 입점한다.

스포츠 관련 테넌트(임대매장)로 카카오스크린골프, 골프존GDR, 골프존마켓, 위브비필라테스 등이 있다. 점심시간과 퇴근 후 운동을 즐기는 직장인 고객을 겨냥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푸드코트를 메인 1층에 배치해 ‘푸드 홀’로 선보이는 것도 눈에 띈다.

층별로는 지하1층에 스포츠 및 SPA(제조직매입)이 위치한 ‘액티브 라이프스타일&패션’, 1층에 식음료와 라이프스타일로 꾸민 ‘심플 굿즈&푸드’, 2층에 외식과 쇼핑을 위한 ‘트렌디 패션&다이닝’, 3층에 지역주민을 위한 ‘패밀리 센터’, 4층에 휴식을 위한 ‘로컬 라운지’ 등으로 꾸렸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인도어몰과 야외에서 산책하듯 쇼핑할 수 있는 아웃도어 몰을 결합해 고객이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이 교차하는 금정역에서 도보 3분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역 출구와 쇼핑몰 2층 야외 데크를 연결해 고객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GTX-C 노선도 금정역 개통을 앞두고 있어 트리플 역세권으로서 수도권으로의 이동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회사 측은 “경기 군포시 금정 일대는 경기 남부를 대표하는 오피스 상권으로,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며 “이용자 특성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풍부한 시설로 일상 속의 프리미엄을 선사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