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내년 상반기 무인 도서관 3호점 구축… 3년 연속 선정

입력 2022-11-22 17: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7월 개관한 동해선 월내역 생활밀착형 무인 도서관 2호점.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문화체육관광부 ‘U-도서관 시스템 구축 지원 사업’ 선정
지난해 메가마트 기장점·올해 동해선 월내역 2호점 개관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내년 상반기 군청 1층에 생활밀착형 무인 도서관 3호점을 구축한다.

기장군은 2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U-도서관 시스템 구축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U-도서관 시스템’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도서관 기기에 비치된 도서를 자유롭게 빌려볼 수 있는 생활밀착형 무인 도서관으로 총사업비 1억 2000만원(국비 6000만원, 시비 3000만원 포함)을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난해 메가마트 기장점 2층에 1호점, 올해 7월 동해선 월내역에 2호점을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기장군청에 구축되는 3호점에는 약 600권의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를 배치하고 스크린을 통해 도서관·각종 군정 소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군민은 부산시 공공도서관 통합회원증을 발급받아야 하며 모바일 회원증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도서는 1인당 2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의 경우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이 가능하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3호점 구축으로) 군청을 방문하는 주민에게 편리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은 생활밀착형 작은 도서관으로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