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중추적 자문기구 ‘군정발전혁신단’ 출범

입력 2022-12-20 17: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순군 군정발전혁신단이 지난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위원 2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사진은 구복규(첫줄 오른쪽 3번째) 화순군수를 비롯한 위원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화순군

군민 생활 실질적 혜택 주는 정책 개발·자문 역할 기대
전남 화순군이 혁신과제 발굴의 중추적 자문기구 역할을 할 화순군 군정발전혁신단이 출범해 본격 활동을 알렸다.

화순군은 지난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화순군 군정발전혁신단(이하 혁신단) 위원 2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혁신단은 군의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 20명을 위촉하고 △자치행정 △문화관광 △지역경제 △도시환경 △보건복지 5개 분과위원회로 구성했다.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는 혁신단은 분기별로 회의를 열고 혁신과제 발굴을 위한 정책 연구 수행, 군정 현안사항 자문 등 군정발전을 이끌어 갈 방침이다.

구복규 군수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군정발전혁신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며 “군민 생활에 실질적 혜택을 주는 혁신적인 정책개발과 자문으로 화순 발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정발전혁신단은 민선 8기 구복규 화순군수의 공약 중 하나로 화순 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민관 소통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양은주 기자 yejoo228@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