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스포츠발전’ 주제로 체육관계자 간담회 가져

입력 2023-01-18 1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6일 목포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목포시 스포츠발전을 위한 체육관계자 간담회. 사진제공|목포시의회

전남 목포시의회가 최근 관광경제위원회 김관호 위원장 주제로 목포시 스포츠발전을 위한 체육관계자 간담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본 간담회는 목포시 스포츠산업과장을 비롯한 목포국제축구센터 이경훈센터장, 목포시 직장운동부 감독, 목포과학대학 축구팀 감독 등 체육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김관호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 목포시 스포츠 및 체육 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논의 △ 학교 스포츠 발전을 위한 선수 육성 방안을 논의하고 애로사항 등을 다루었다.

체육관계자들은 “오랬동안 지역체육인으로 활동하였지만, 오늘같은 자리는 없었다며, 목포시 스포츠 및 체육 발전을 위해 자리를 만들어 준 것에 감사에 마음을 표하고, 경제적 상황 등 현실적으로 애로사항이 있지만 목포지역의 스포츠 및 체육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스포츠발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조덕제 목포시 직장운동부 축구팀 감독은 “지역 출신 선수를 배려하려 해도 지역 출신 선수를 어떤 범주까지 할것인가 규정짓기가 어려운 면도 있지만 목포시 직장운동부 축구팀이 목포시 유소년팀, 청소년팀을 찾아 훈련을 지도하는 등 지역 스포츠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이경훈 목포국제축구센터 센터장은 “목포시 스포츠발전을 위해서는 엘리트 체육 육성뿐아니라 학교 체육발전을 위해서 투자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관호 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이 반영되어 목포시 스포츠발전을 위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연구하고 고민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목포)|김성민 기자 ksm6705@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