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용 IFEZ 청장, “반도체·자동차 산업 관련 생태계 조성에 최선”

입력 2023-02-15 16: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경제청, 입주 산학연 전문가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용 IFEZ 청장(왼쪽에서 네 번째).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IFEZ)은 15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IFEZ에 입주한 반도체·자동차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IFEZ 첨단산업클러스터 발전 방안 모색과 혁신적인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의견을 청취하고 네트워크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용 IFEZ 청장을 비롯해 헨켈코리아, 신원기술,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 등 반도체 분야와 경신, HL클레무브, 엠씨넥스,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자동차 분야 전문가 1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전 세계가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분야이자 공급망 차원에서 상호 밀접한 관계가 있는 분야인 만큼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한 참석자는 “기업 뿐 아니라 대학, 연구소까지 함께 참여하니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발굴돼 네트워크 형성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IFEZ가 우리나라의 반도체·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앵커 기업·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IFEZ 산업클러스터 발전을 꾀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스포츠동아(인천)|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