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 뉴스·매거진 프로그램 개편

입력 2023-02-24 2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 온에어’ ‘부산 매거진’ 영상 스틸컷. (사진제공=부산시)

- ‘부산 온에어’ ‘부산 매거진’ 개편
- 2030엑스포 랩핑 버스 시민참여 이벤트 진행
부산시가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를 통해 제공하던 뉴스와 매거진을 ‘부산 온에어’와 ‘부산 매거진’으로 개편해 운영한다.

지난 14일 부산 온에어로 탈바꿈한 뉴스 채널은 매주 화·목요일마다 게시될 예정이다.

부산 온에어에는 시의 관련 정책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와 소식들을 전하며 더욱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매편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16일 공개된 부산 온에어 2편에서는 담당 공무원인 김경희 부산시 안전정책과장이 직접 출연해 시의 시민안전보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전하며 이와 관련한 퀴즈 이벤트까지 진행해 시민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아울러 오는 24일 오후 12시 처음 공개되는 부산 매거진은 주 1회 금요일마다 게시된다.

기존 뉴스에서 많이 다루지 못했던 문화예술 소식과 전시·축제 정보, 육아와 여성, 복지 관련 정책 등 시민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할 계획이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이번 부산 온에어와 부산 매거진 같이 앞으로도 알기 쉽고 친절한 해설로 시민의 정책 공감과 이해를 돕는 소통 중심의 콘텐츠를 만들겠다”며 “아울러 부산튜브가 시민과 적극 소통하는 쌍방향 유튜브 채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통 접점 강화 등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이 게시되는 부산튜브에서는 시민의 알 권리 실현과 정보 수요를 만족하는 뉴스와 매거진 콘텐츠, 웹드라마, 쇼츠(짧은 영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부산튜브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 유치를 위한 ‘달려라 2030 엑스포 랩핑 버스 시민참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는 부산튜브에 게시된 이벤트 영상에 응원 댓글을 작성하거나 2030 엑스포 랩핑 버스 촬영 인증 영상을 부산튜브 오픈 채팅방으로 보내면 된다.

스포츠동아(부산)|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