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제’ 전략 설계…의정부미래전략포럼 개최

입력 2023-06-21 17: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정부시청 전경

경기 의정부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28일과 29일 양일간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의정부미래전략포럼(경제편)’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시민, 전문가와 함께 의정부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시민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경제·문화·청년·교육 등 총 4가지 정책 분야를 주제로 6~12월까지 격월로 열린다.

시는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우선 목표로 두고 있는 만큼 ‘경제’를 첫 주제로 포문을 연다. 경기북부 발전 전략, 의정부 첨단기업 유치, 청년창업 생태계 등 총 6개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28일에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의 ‘대한민국 新성장 동력의 중심 경기북부의 새로운 도약’, 김은경 경기연구원 박사의 ‘의정부 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 수립’, 한광호 신한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부단장의 ‘의정부 청년창업 생태계의 내일’ 주제발표와 함께 시민들의 질의응답, 토론이 열린다.

29일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의 ‘기업 유치, 의정부의 미래’,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의 ‘첨단산업 기업들이 선호하는 도시’, 김현식 용현산단기업인협의회 대표의 ‘첨단기업도시 의정부를 위한 제언’ 주제발표가 이어지며 질의응답과 토론을 한다.

시는 포럼을 통해 제시된 제안과 전략들을 모아 경제 전략 수립에 반영하고 관련 주제들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의정부미래전략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으로 사전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의정부미래전략포럼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동근 시장은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은 의정부시의 미래를 위한 준비이자 의무”라며 “의정부미래전략포럼을 통해 의정부시 경제 전략에 대한 영감을 얻고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