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ㅣ대구경북병무청](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3/08/17/120738919.2.jpg)
사진제공ㅣ대구경북병무청
공모 주제는 ‘미래 변화 대응을 위한 병무정책 혁신 아이디어’로써, 디지털시대의 청년들에게 맞춤형 병역이행과 미래 준비를 지원하고 국민 불편을 해소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시상 등급에 따라 2023년 12월 중 병무청장 상장과 소정의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며, 향후 병무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병무청은 매년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병무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공모전에서는 “사회복무요원이 헌혈을 한 경우는 공가로 인정되나, 조혈모세포 기증의 경우 관련 중증질환자의 생명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 공익성이 큼에도 불구하고 공가처리 규정이 없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수용하여 관련 지침을 시행하고 규정 마련이 진행 중이다.
임종배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