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 ‘병무정책 발전 아이디어 공모’ 실시

입력 2023-08-17 11: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대구경북병무청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청년들의 병역이행 및 사회진출 지원, 공정병역 구현 등을 위한 병무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16일부터 31일까지 ‘2023년 하반기 병무정책 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미래 변화 대응을 위한 병무정책 혁신 아이디어’로써, 디지털시대의 청년들에게 맞춤형 병역이행과 미래 준비를 지원하고 국민 불편을 해소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시상 등급에 따라 2023년 12월 중 병무청장 상장과 소정의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며, 향후 병무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병무청은 매년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병무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공모전에서는 “사회복무요원이 헌혈을 한 경우는 공가로 인정되나, 조혈모세포 기증의 경우 관련 중증질환자의 생명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 공익성이 큼에도 불구하고 공가처리 규정이 없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수용하여 관련 지침을 시행하고 규정 마련이 진행 중이다.

임종배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